여행

[여행] 비행기를 예매해보아요~!! (제주도 여행2탄)

김진사 2014. 11. 7. 08:30
반응형

[여행] 비행기를 예매해보아요~!! (제주도 여행2탄)


여행의 구상이 어느 정도 끝났습니다.

시간도 정해졌고, 대충의 예산도 정해졌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제주도를 준비해볼까요?


흐억,,, 아직까지 준비단계라니..

 

너무 좌절은 마시고 힘내봅시다.

간단하게 몇 가지를 집고 가봅니다.


제가 생각한 항공사는 총4개입니다.

출발지가 부산이기 때문에 부산출발이 가능한 항공사를 고려했지요.

 

 

메이저 항공이냐? 저가항공이냐?

참 어려운 선택이지만 가격이 중요하지요.

저는 제주항공을 택했습니다.


날짜가 미리 정해지 관계로 일찍 예매했습니다.

출발일이 10월 29일입니다.

제가 예매한 날은 9월 24일입니다.

약 한달 정도 빠르게 예매를 했습니다.


4인기준으로 유류비 포함 총 398,000원에 4인표를 구했습니다.

(1인 기준으로 왕복 99,500원입니다.)


참고로 자리를 정하지 않았습니다.

발권하면서 자리가 정해지다 보니 자리선점비용 4,000정도를 절약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2명씩 앉을 수 있다는 말에 자리를 택하지 않았죠.

그래서 4000원 X 4명 X 왕복(2) = 32,000원입니다.

커피 값 정도는 벌었네요. ^^


참고로 인터파크 투어를 이용하시면 좀더 저렴하게 표구매가 가능합니다.

http://tour.interpark.com

저는 다녀와서 알았습니다.

기회가 닿으면 블로그에 담도록하겠습니다.


정보력이 늦었지만, 그래도 나름 저렴하게 표를 구했습니다.

위안을 삼으면서 ㅎㅎ

 

 

여기서 뜬금없이 제주항공 이용 2가지 팁을 드리고자합니다.


1. 제주항공을 이용하실시 국민카드 레일에어카드가 할인이 됩니다.

제주항공 최대 10% 청구할인입니다.


2. 탑승 발권하실 때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함으로 4명 기준이면 회원가입을 전원이 해야합니다.

저만 회원이었기에 다른 사람은 마일리지 적립도 못했습니다.

제주도라 그리 많은 마일리지는 아니겠습니다만 그래도 아쉽습니다.

이용 전 모든 사람이 가입을 개인별로 하셔야 적립이 가능합니다.


 

 

무튼 이렇게 비행기표를 예매했네요.


마지막으로 중요한 포인트 정리해봅니다.

1. 날짜가 정해지면 빠르게 비행기표를 예매하라!!

2. 마일리지, 소지한 카드할인 등을 살펴보라.

3. 자리를 등록하지 않으면 커피값을 벌수 있다.


아직 제주도는 출발도 못했군요. ^^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자 그럼 다시만나요~ Bye By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