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뽐뿌 해킹사건

김진사 2015. 9. 12. 18:28
반응형

 

[IT/인터넷] 뽐뿌 해킹으로 갈곳을 잃다.


Copyright 2005-2015 ppomppu. All rights reserved


뽐뿌가 해킹을 당했습니다.

핸드폰을 싸게사기로 유명한 커뮤니티죠.

이번엔 어이없이 털렸다고하네요.


뭐가 뭔지... 해커들이 3팀이라는 설도 있고, 실제 여러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해커가 글도 남겼기에...

ID, 암호화된 password, 생년월일, E-mail, 닉네임, 암호화된 장터 password, 가입일, 회원점수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중에서 중요한건 역시 비밀번호죠.

그래서 대처 방안으로 혹시나 뽐뿌와 동일한 비번을 가진사람들은 바꾸길권합니다.


지금 뽐뿌는 전쟁터입니다.

모든 사실을 알리지 않고, 처음엔 사실 무근이라 말하던 운영진도 지금은 인정하고 사과를 올렸습니다.

.

Copyright  2015. 게임동아 조학동 All rights reserved.

그러나 뽐뻐들이 분개하는건 후속조치입니다.

이전에 쓴글과 댓글 삭제요청이 안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능력자들이 해결하고자하지만, 그것도 링크를 막아버렸죠.


또한 중요한 것은 뽐뿌의 순이이익이 어마어마했다는 사실입니다.

추정하는 사람들을 보면 순이익이 13억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그것도 2012년 자료였습니다.

순이익이 13억이란건 모든 인건비, 회사지출비용을 제한 금액이니 어마어마합니다.


뽐뻐들은 갈곳을 잃었습니다.

특별한 대한도 없네요.

SLR과 여시사건으로 SLR클럽 사람들도 망명을 참 많이 왔었는데. ㅠ

답답하네요.


Copyright © 2014 E-Journal. All rights reserved.


IT관련 분야 일하는 사람들이 쓴글에 의하면 해킹당한 부분이 아주 간단한 해킹수준이라며

보안이 개판이었다고 하네요.

정부도, 일반 커뮤니티도 왜 책임을지지 않고 후속조치가 없을까요.


몇몇의 뽐뻐들은 자체적 저항을 하지만 역부족..

이미 해외 구매 카드가 털렸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제가 확인한바는 아닙니다.


또한 정보를 바꾸려고하면 APK파일이 설치하려고 다운이된다는군요..

이게 설치가 되면 폰의 개인정보가 다 넘어가고, 좀비폰처럼 외부에서 작동이 가능하다네요.


위험합니다. 

뽐뿌라는 거대한 커뮤니티가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과연 어떻게 끝날지..

평소에 뽐뿌를 자주 가기에 저또한 너무 씁쓸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