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TIP

[티스토리] 색상표 사용 TIP

김진사 2015. 8. 15. 18:15
반응형

 

[티스토리] 색상표 사용 TIP


 

티스토리 초보입니다.

언제나 티스토리를 허덕이며, 하나씩 하나씩 독학중인데 버겁네요

오늘 포스팅은 티스토리에서 유용하게 쓰일 색상표 관련 글올려봅니다.

저는 한글에서 작성한 파일을 블로그로 올리기에 때론 색상이 깨질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마련했습니다.

저는 분명히 노란빛이 도는 색상을 선택했는데, 매번 회색빛으로 올라가더라구요.


좌절을 느끼며, 귀차니즘과 합쳐져 그냥 이렇게 올리자 했는데,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어 찾아봤습니다.


먼저 한글로 제작한 파일입니다.

나름 색상을 노랑이로 정해서 올렸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에 올라가는 색은 회색이군요.

얼굴색이 회색빛이 되네요.

어쨌든 이젠 알았으니 수정해봅니다.


수정으로 들어가서 테이블에 커서를 옮김니다.

그리곤 테이블 배경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색상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근데 코드를 모릅니다.

다시한번 좌절을 ㅠ

그러나 좌절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네이버가 있으니깐요.

색상코드표만 검색하면 끝입니다.


여기에 RGB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제가 선택한 색상의 RGB 값을 알아야하겠죠.


셀 생상을 알기 표안에 커서를 두면 페인트창이 활성화됩니다.

이를 눌리면 또 다른 창이 활성화 됩니다.


그러면 우리가 원하는 값이 뜹니다.

RGB값이 보이네요

R : 255, G : 255, B : 153입니다.

이값을 위에서 봤던 네이버에 넣어주기만 하면 코드값이 나옵니다.

#FFFA99 이놈이 그 색상이네요.


위에 봤던 사진의 코드값에 넣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

뭔가 더 좋은 방법이 있을 것 같지만 제가 알아낸건 이게 최선이네요. ^^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혹시나 더 좋은 방법있음 알려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 7명 모십니다.  (14) 2015.10.02
티스토리 초대장  (35) 2015.09.16
T스토리 필명 및 블로그 이름 변경  (0) 2012.08.14